예천군, 국․도비 확보방안 직원 역량강화 교육
예천군, 국․도비 확보방안 직원 역량강화 교육
  • 디지티
  • 승인 2020.01.16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이 군정에 활력을 더하는 국․도비 확보사업 발굴을 위해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고 박차를 가하고 있다.

1월 15일 오후 2시 군청 대강당에서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이기헌 원장을 초빙해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 군 산하 공직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국․도비 확보를 위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모사업의 개념 및 유형, 정부예산안 재원, 중점투자 부분 분석, 눈여겨 볼 특색 사업, 공모사업 개발 프로세스, 필수 요구 분석 등 직원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국·도비 확보 실무 전략을 중점으로 강의했다.

예천군은 지난해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신도시 복합커뮤니티 건립, 국궁장 조성,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농어촌마을하수도정비, 상수도시설 확충사업 등 68개 사업 782억의 국도비를 확보하는 결실을 맺었다.

아울러 금년에는 최대 규모 국·도비 확보를 위해 부군수를 단장으로 국·도비확보추진단을 구성하여 정부정책 방향에 부합되는 역점‧시책사업을 발굴하고 중앙부처 및 경상북도 방문 건의 등 전방위적인 선제적 국·도비 확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난 6일 국․도비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간부회의 개최한데 이어 13일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및 관련 부서를 방문하여 사업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도전하지 않고 현실에 안주한다면 아무것도 얻을 수 있는 것이 없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익힌 전략을 활용해 향후 추진사업의 재원을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