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특별교통 수단 추가 운행
영천시 특별교통 수단 추가 운행
  • 디지티
  • 승인 2020.05.1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는 5월 13일부터 보행에 어려움이 있어 불편을 겪고 있는 시민의 이동권 보장과 교통복지 증진을 위해, 교통약자 이동지원 특별교통 휠체어 탑승 차량을 추가로 운행한다고 밝혔다.

영천시에서 운행 중인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은 2017년 영천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를 설치하고 4대로 운행을 시작해 매년 운행대수를 늘려왔으며, 금일 1대를 추가로 운행해 총 7대가 됐다.

또한,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 이용자는 2017년 1,000여명 이었으나 2019년에는 8,400여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되어, 매년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보행에 어려움이 있는 교통약자의 대표적인 이동 수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평소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을 이용하는 한 시민은 “추가 운행으로 이용할 수 있는 횟수가 늘어 보다 쉽게 나들이를 할 수 있게 됐다. 평소 이용자가 많아 사전에 예약을 하지 않으면 이용이 쉽지 않았는데 이번 추가 운행으로 불편함을 크게 덜게 됐다”며 추가 운행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 운행이 보행에 어려움이 있어 병원 치료 등 나들이가 힘든 시민들에게 교통복지 실현에 도움이 되고,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해 많은 시민들이 작지만 큰 행복을 누리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