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감, 스승의 날 축하 온라인 학교 행사 참석
대구교육감, 스승의 날 축하 온라인 학교 행사 참석
  • 디지티
  • 승인 2020.05.1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5월 15일(금) 제39회 스승의 날을 맞아 남동초를 방문, 온라인으로 열리는 기념 행사에 참석해 선생님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온라인 개학 기간 중 Zoom 활용 쌍방향 원격수업을 활발히 진행해온 남동초가 스승의 날을 맞아 온라인으로 진행한 ‘선생님, 감사합니다!’ 행사에 참여해 기념식을 함께 했다.

6학년 조서현 학생의 ‘꿈꾸지 않으면’ 독창과 4학년 김현아 학생의 ‘등대지기’ 오카리나 연주곡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에서는 선생님께 전하는 감사의 편지와 그에 답하는 선생님이 보내는 사랑의 답장에 이어 올해 2월 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에 진학한 졸업생이 깜짝 등장해 지난 학교 생활을 떠올리며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행사에 참석한 강은희 교육감은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감 표창을 받은 남동초 임현숙 교사에게 직접 꽃바구니를 전달하고, 온라인 수업을 통해 미래교육의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는 선생님들의 헌신에 대한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화면을 통해 얼굴을 마주한 학생들에게도 코로나19 상황을 잘 이겨내고 더 크고 높은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기를 당부하며 학생들과 함께 ‘스승의 은혜’를 불렀다.

기념 행사를 마치고 강은희 교육감은 등교 개학 준비를 위한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남동초 급식실에서 선생님들과 도시락을 먹으면서 ‘슬기로운 식사생활’ 매뉴얼에 따라 시뮬레이션하며 학교 급식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후 선생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등교수업에 따른 학교의 준비 상황을 살펴보고 교육청의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현장 교사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