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항 구항 도시재생 뉴딜사업」 본격 ‘시동’
「포항항 구항 도시재생 뉴딜사업」 본격 ‘시동’
  • 디지티
  • 승인 2020.05.17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5월 14일 2018년 경제기반형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선정된 「포항항 구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본격적인 시행에 맞춰 「포항항 구항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과관리 및 기록자산화」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여 사업 수행계획과 일정을 확정했다.

「포항항 구항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과관리 및 기록자산화」 용역은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특성에 맞는 모니터링 및 성과관리 지표 개발을 통해 활성화 계획이 현실화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여건변화(정책 및 재원조달 변화, 지역갈등 등)를 지역 특성에 맞게 해석하고, 이를 환류하여 사업추진 시 부족한 점을 개선 및 보완하고 사업성과 및 실적 등을 관리하여 성공적인 도시재생의 선도모델로 구축하는 사업이다.

성과관리와 더불어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의 변화된 모습을 텍스트, 이미지, 구술채록, 영상 등을 통해 수집하고 주민들의 일상사·생활사 등 사회문화적 변화과정을 기록하는 아카이브도 구축된다.

이에 시는 구축된 아카이브를 활용한 기록 및 홍보물 제작, 지역의 특색 있는 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개발도 이루어지며, 도시재생사업과 자산화에 대한 연구분석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도시재생 결과물의 자산화 방법도 도출할 계획이다.

포항시 김현구 도시재생과장은 “성과관리 및 기록자산화사업은 체계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대단히 중요한 용역으로, 성과관리를 통해 사업단계별 모니터링으로 환류하여 활성화 계획이 차질 없이 실행되도록 하는 시스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