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경북도 옥외광고대상전 개최
제25회 경북도 옥외광고대상전 개최
  • 디지티
  • 승인 2020.06.1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우수한 옥외광고 디자인 창작 작품을 발굴․보급하고, 간판이 아름다운거리 조성과 품격 있는 도시경관 창출을 위해 (사)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경북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제25회 경상북도 옥외광고대상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상전은 모형, 디자인시안 등 창작광고물부문과 기설치 광고물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작품접수를 받는다. 응모자격은 접수일 현재 경상북도 내에 거주하는 도민 및 도내 소재한 초․중․고등학교, 대학교(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대상전에 제출된 작품은 외부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을 선정․시상하고, 수상작품은 ‘2020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전’에도 출품기회가 주어진다. 작품전시는 9월 10일부터 9월 12일까지 3일간 대구가톨릭대학교 강당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 시상내역 : 31점(도지사상 15, 교육감상 2, 경산교육장상 10, 협회장상 4)

특히, 이번 전시회는 최신 광고물제작 장비전시 및 신기술 홍보를 위한 G-sign전이 대구․경북 공동으로 진행되어 관람자에게 유익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배용수 경상북도 건설도시국장은 “이번 대상전에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도록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면서, “대상전을 통해 옥외광고문화의 선진화를 앞당겨 아름다운 도시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