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원격수업 운영 평가회
경북교육청, 원격수업 운영 평가회
  • 디지티
  • 승인 2020.06.2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20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중·고등학교 교원, 학부모와 교육전문직원 등 약 9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원격수업 운영 평가회’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원격수업 운영 평가회는 수업 모델 개발과 공유를 통한 교사 역량 강화와 교실수업 개선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했다.

평가회는 원격수업 선도학교인 김천여중, 경산 사동중, 청송중, 칠곡 석적고, 포항동성고, 영천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와 원격수업 현장지원단을 중심으로 TF팀을 구성해 사전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추진했다.

코로나19로 감염 예방을 위해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분리해 진행하고, 식전에 원격수업 운영 영상 제공을 시작으로 설문 통계, 운영 사례, Q & A, 즉석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했다.

평가회 현장에는 업무 담당자들이 함께 참석해 원격수업 운영 우수사례 공유와 학교 현장의 소리를 들어 개선 사항과 요구에 대한 방안을 강구하는 계기가 됐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최소 인원으로 진행된 평가회는 영상으로 제작해 경북교육청 유튜브 ‘맛쿨멋쿨TV’에 탑재해 활용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코로나 19로 인해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란 슬로건이 더욱 피부에 다가온다.”며“평가회를 통해 경북형 원격수업 모델을 만들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