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여성 일자리 ‘굿잡(good job)버스 운영
대구시 여성 일자리 ‘굿잡(good job)버스 운영
  • 디지티
  • 승인 2020.06.2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운영하는 대구시 ‘굿잡(good job)버스’가 24일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첫 출발해 11월까지 대구지역 곳곳을 차례로 방문한다.

올해 ‘굿잡 버스’는 코로나19 상황으로 6월 ~ 11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며, 첫 출발이 되는 이번 행사는 24일 오전 11시 ~ 오후 6시까지 동성로 야외무대 주변에서 여성일자리 사업 홍보와 구직등록 및 취‧창업 상담 등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성일자리 사업 홍보와 코로나19 극복 범시민 캠페인을 동시에 추진해 생활 속 방역체계 확립이 일자리 회복과 경제 붐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대구시에서는 이번 행사와는 별도로 구직을 적극 희망하고 있으나 취업 탈락을 경험한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과 구직 자신감 회복을 위해 개인위생관리 용품 등으로 구성된 ‘힘내라 힘! 취업응원키트’를 제작해 6월 말부터 500여명에게 순차적으로 발송 할 예정이다.

‣ 취업응원키트(비타민제품, 건강캔디, 마스크, 소독제품, 취업정보안내문 등)     ‣ 지원규모 : 500여명(취약계층, 적극 구직활동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 여성)

또한 권역별 ‘굿잡 버스’ 운영 시 동네상권 활성화와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동네 카페, 빵집 등과의 협약으로 버스 이외의 장소에서 구직상담 진행 등 운영 다변화를 통한 구직자 심리안정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기본생활수칙 홍보를 위해 시민들에게 개인소독용품과 홍보전단을 배부하고, 지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 5개소에서 운영하는 취‧창업 지원사업과 직업교육훈련과정 안내, 여성취업 유망직종 및 구인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구직등록 및 취업상담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심층 상담과 직업 적성검사도 같이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기간에 접수된 구직 신청자는 취업 관련 정보제공, 동행면접, 이력서 작성 및 면접스킬 등의 사후관리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한편 대구시 ‘굿잡 버스’는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53회에 걸쳐 대구지역 곳곳을 방문해 지난 4년간 △구직등록 6,527명, △현장면접 1,160명, △취업연계 625명 등의 실적을 거뒀다.

행사 당일 현장방문이 어렵거나 여성일자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가까운 지역 새일센터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철저한 참여자 위생관리와 비접촉 유지 등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 했다”며, “지역 여성들이 일자리에 대한 정보도 얻고, 취업의 꿈도 이룰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