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민원창구직원 간담회
영양군, 민원창구직원 간담회
  • 디지티
  • 승인 2020.06.2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은 6월 24일 군민 사랑방에서 민원 및 세무, 토지 등 최일선 대민업무를 담당하는 민원실 창구직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원실 직원의 애로사항을 청취·공유하고, 민원실 운영 전반에 대한 개선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면서 모두가 예민한 상황에 악성 민원 증가에 따른 대처 방법과 핑퐁 민원 사례들을 공유하며 해결책을 모색하였다.

이 밖에 각종 민원전화 응대요령, 반복·고질적인 민원 대처방안 등 민원서비스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 시간을 마련하였다.

한편 신규 사업으로 사회적 배려대상자 민원처리 완료시까지 동행하는 「민원동행제」, 취약계층「우선배려창구」등을 운영하여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바 민원인 중심의 편의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앞으로도 영양군은 군수와 민원담당 공무원이 소통할 수 있는 간담회를 반기별로 추진하여 민원담당 공무원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민원서비스 개선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민원창구 직원들을 격려하고 민원서비스 개선방안을 적극 수렴하면서 “점차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 속에서 업무처리의 어려움이 있더라도 군민의 눈높이에서 적극행정을 펼쳐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