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대표 맛집 선정
중구, 대표 맛집 선정
  • 디지티
  • 승인 2020.07.2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중구는 고유의 맛과 멋, 위생·서비스 수준이 우수하고 차별화된 메뉴를 취급하는 음식점 107개소를 “중구 대표 맛집” 으로 최종 선정했다.

『중구 대표 맛집』은 공정하고 투명한 선정을 위해 전문지식을 갖춘 시민 6명으로 구성된 현장평가단이 지난 4월 시민들이 추천한 142개소를 대상으로 음식의 맛·위생·접객마인드 등에 대해 현장 블라인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결과 80점 이상 점수를 받은 음식점에 대하여 맛집선정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정 선정하게 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맛집은 고기가 맛있는 집, 국민 먹거리, 스트레스 해소하고 싶을 때, 든든한 한끼 해결, 면 요리 생각날 때 등 8가지 테마로 스마트폰·홈페이지 이용객들에게 맛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효율적이고 생동감 있게 전달하기 위하여 현재 전자카탈로그를 구축 중에 있으며, 금년도 10월에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 ‘중구 대표 맛집’ 으로 선정된 업소는 맛집 지정증 부착, 음식점 시설개선자금 융자(이자 1% ~ 2%)와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위생용품 지원, 온-오프라인을 통한 홍보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중구청은 지난 3월부터 코로나 확산 방지와 시민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대구시 최초로 ‘안심음식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맛과 멋, 독창성을 갖춘 음식점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대구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먹거리에 대한 좋은 인상과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중구 대표 맛집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에 선정된 ‘중구 대표 맛집’은 전자카탈로그가 구축되기 전까지중구청 및 중구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