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전국시낭송대회』참가 접수
『금오전국시낭송대회』참가 접수
  • 디지티
  • 승인 2020.07.2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에서는 제5회 금오전국시낭송대회 신청 접수를 7월 27일부터 시작한다.

범시민 독서운동인 『한책하나구미운동』14주년을 기념하고 시낭송을 통한 인문학 정서 함양을 위해 개최되며, 초등부, 중ㆍ고등부, 대학ㆍ일반부 3개 부문, 초등학생 이상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자작시와 영시는 제외되며 자유시 또는 시조(초등부는 동시에 한함) 1편을 3분 이내로 녹음한 파일과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7월 27일에서 8월 31일까지 메일(gumipoem2020@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문인ㆍ시낭송가등 전문가의 엄정한 오디오심사를 거쳐 본선 참가자를 선정하는데 전년도에는 300여명이 예선에 참가, 최종 5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본선대회는 9월 12일(토)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개최하여 장려이상 36명, 입선 약간명, 학생부 우수지도상등 총 60여명에게 상장 및 상금, 부상을 수여할 예정으로 대학ㆍ일반부 대상은 시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이날 「시가 흐르는 가족음악회」를 형곡공원 야외특설무대에서 개최하여 대회 수상자와 시민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낭송 및 시노래 공연 한 마당이 펼쳐진다.

류상훈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문화 향유의 기회가 줄어든 요즘시낭송이 선사하는 감동을 경험하고 음악회를 통해 전 시민이 공감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