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영어교사 평가역량 강화 연수 개최
경북교육청, 영어교사 평가역량 강화 연수 개최
  • 디지티
  • 승인 2020.07.2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은 24∼25일까지 The-K호텔 경주에서 중등 영어교사 50명을 대상으로 과정 중심 평가 확대·내실화와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실현을 위해 평가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평가문항 출제, 채점 능력 향상과 과정중심 평가문항 개발 사례 공유를 통해 교사 간 협업 능력 신장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 지필평가 문항 분석 △ 쓰기 과정중심 평가문항 제작과 분석 △ 말하기 과정중심 평가문항 제작과 분석(중,고) △ 말하기 평가 사례 △ 미래교육과정과 영어교육 등이다.

한양대학교 김성연 교수의 지필 및 과정중심평가 문항 제작과 분석에 관한 기본적인 이론 강의 후 연수생들은 본인들이 출제한 문항을 다른 연수생과 교차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영어교사와 원어민 보조교사의 평가문항 출제 및 채점과정에 관한 다양한 사례를 함께 공유했다.

과정중심평가 자료 개발사례 공유를 통한 교사 간 협업 능력 신장으로 타당도와 신뢰도를 갖춘 변별력 있는 문항 제작과 평가를 통해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동 교육복지과장은 “교사의 역량을 높이는 것이 교실 수업 개선의 첫 걸음인 만큼, 학생의 성장을 돕는 평가가 될 수 있도록 평가 방안에 대한 다양한 연수를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