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POST 코로나 시민소통창구』개설
김천시,『POST 코로나 시민소통창구』개설
  • 디지티
  • 승인 2020.07.2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에서 시 홈페이지에『POST 코로나 시민소통창구』를 개설하고, 15만 시민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면서 각종 POST 코로나 대응 과제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위원회 개최 시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을 보고하고, 이에 대해 위원들이 제시한 의견을 바탕으로 보완해 나가는 방식은 전 시민의 의견을 대변하기에 다소 역부족이라 판단했다.

반면, 대응과제를 수립해 나가는 과정에서 시민들이 체감하는 현장감 있는 의견과 이를 바탕으로 제시 된 해결방안 등 현실성이 가미된 내용을 어느 정도 수렴하여 POST 코로나 시대를 헤쳐 나가는 것이 장기적 관점에서는 보다 중요할 것이라 판단하고 이 같은 창구를 개설했다.

앞서 시에서는 코로나 이후의 변화된 상황, 즉『POST 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나가기 위하여 5.28일자 3개 분과 50명 규모의 경제회생 범시민대책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분과회의를 순차적으로 개최 하는 등 민․관협력체제를 굳건히 하면서 전략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시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에서 왼쪽 하단에 위치한『POST 코로나 시민소통창구』를 클릭한 뒤 간단한 본인인증절차를 거치고 코로나로 인한 피해상황, 해결방안 등 내용을 자유롭게 기재 하면 된다.

POST 코로나 시대에도 김천시의“시민과 함께,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김천 건설”은 지속화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