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영주시민대상’ 시상식
‘제24회 영주시민대상’ 시상식
  • 디지티
  • 승인 2020.10.2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는 10월 30일 오후 4시 시청강당에서 ‘제24회 영주시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영주시민대상’은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 온 자랑스러운 시민에게 수여하는 영주시 최고의 명예로운 상으로 올해 수상자는 「지역경제활성화 부문」의 전재문, 「봉사 및 효행 부문」의 김종대, 「문화체육 부문」의 우영복이다.

지역경제활성화 부문 전재문 수상자는 어울림가족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영주센터 등 영주시의 다양한 사업의 국비예산 확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봉사 및 효행부문 김종대 수상자는 심장병어린이 수술비지원, 독거노인 도시락 봉사, 무연고자 장례봉사 및 합동추모제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왔다.

문화체육부문 우영복 수상자는 교육장기 역전경주대회 신설, 학교운동부 훈련비 지원 및 전국·도단위 대회를 영주에 유치하는 등 영주시 체육진흥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 소독제 비치, 좌석 간 거리두기 등 생활방역을 준수하며 진행되는 이날 시상식은 역대 시민대상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수상자들의 소감 발표와 역대 수상자들의 축하인사, 축하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많은 활동을 하신 영주시민대상 수상자분들에게 축하하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참석할 수 없어 아쉽다.”며,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함께 이겨내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