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초∙중등 SW-AI교육 캠프 개최
경북교육청, 초∙중등 SW-AI교육 캠프 개최
  • 디지티
  • 승인 2021.07.2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은 24일부터 8월 15일까지 창의 융합형 인재 발굴 및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초·중학생 SW-AI교육 캠프를 한다.

이번 캠프는 ‘SW로 키우고, AI로 깨우는 새로운 생각’이라는 슬로건 아래 소프트웨어(SW) 및 인공지능(AI) 교육을 통해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과 디지털 리터러시를 길러주기 위해 마련했다.

경북교육청이 주최하고, 사전 공모에 의해 선정된 SW-AI교육 교사연구회 6개 팀이 주관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서부(구미), 동부(포항), 북부(안동, 의성) 등 권역별로 분산해 2~3일씩 실시할 예정이다.

캠프 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마감일 전에 모든 권역이 선착순 마감돼 SW-AI교육 캠프에 대한 학생 및 학부모의 관심이 높음을 알 수 있었다.

이번 캠프는 학교급과 권역별로 일부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실생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체험 위주로 구성했다. SW-AI의 기본개념 이해, SW와 AI를 기반으로 문제 해결 과정 구상, 컴퓨팅 사고력으로 현실 문제 해결 등의 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초등 캠프는 예년과 달리 집합 캠프의 밀도 있는 운영을 위해 프로그램 안내 및 안전교육,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SW-AI 기초 이론 및 교구 사용법 등 이론 교육은 금요일 저녁 시간을 이용해 사전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집합 캠프에서는 언플러그드 및 협업 활동, 미션 해결하기 등 실기·실습 활동을 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 현장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SW-AI교육 관련 학교현장 지원사업을 확대· 발굴하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