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직업계고 7개교 8개 학과 개편
대구교육청, 직업계고 7개교 8개 학과 개편
  • 디지티
  • 승인 2021.08.1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교육청은 미래 신산업에 적합한 인재양성을 위해 장래유망직업, 인기직업과 관련 있는 직업계고 7개교의 8개 학과를 개편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학과개편은 미래산업현장에 필요로 하는 고졸 전문인력을 적기에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020년부터 학교 및 교육청의 건설팅을 거쳐 지난달 특수목적고 및 특성화고 지정·운영위원회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개편된 학과는 2022학년도부터 적용돼 올해 중학교 3학년 학생부터 지원이 가능하다.

개편현황을 보면 마이스터고인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에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를 신설하고, 달서공고는 건축과를 인테리어건축과로, 대구과학기술고는 전기과를 스마트전기과로 변경하고, 대중금속고는 정밀기계과와 금형기계과를 정밀기계과로 통합하는 등 직업계고 7개교가 교육과정개편, 학급규모 축소 등을 통하여 고교학점제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직업교육에 대비할 예정이다.

 이번 개편은 학생, 학부모가 선호하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학과로 변화시키고, 학생들이 희망하는 교육과정을 선택하여 배울 수 있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의 의사를 적극 반영하고, 미래산업사회의 변화를 반영하여 학과개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공간에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실습실 환경도 개선해 나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