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반부패·청렴 주간’운영
성주군,‘반부패·청렴 주간’운영
  • 디지티
  • 승인 2021.08.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군은 8월 마지막 한주를 공직자와 군민이 함께하는 「반부패·청렴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내달 3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반부패· 청렴 주간 운영은 청렴문화 내재화 및 부패방지를 위해 올해 처음 시도하는 특수시책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해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에서 도내 최상위 등급을 달성한 의미를 담아 ▲ 공직자 청렴나누기 캠페인 ▲ 청렴오피스 현판식 ▲ 군수와 함께하는 청렴소통 날 ▲ 청렴힐링 콘서트 등을 진행한다.

특히 청렴성주 구현을 위해 전 군민과 공직자의 힘을 한데 모으기 위해 ▲ 기관․사회단체 청렴 릴레이 챌린지, ▲ 군민과 함께하는 청렴다짐 댓글달기 이벤트 등을 온․오프라인으로 집중 추진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공직청렴에 대한 군민의 눈높이에 부응토록 엄정한 자세로 청렴문화를 선도해 갈 것”이라며, “앞으로 공직사회의 청렴성과 투명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명실상부한 청렴도시로 확실하게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공직자 청렴도 향상을 위해 참여와 소통을 통한 실효성 높은 청렴정책을 집중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권익위 청렴도 평가에서 역대 최고등급 달성(2등급) 및 경북도 시․군 청렴 및 자체감사활동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