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추석명절 농특산물 판매실적에 웃음꽃
문경시, 추석명절 농특산물 판매실적에 웃음꽃
  • 디지티
  • 승인 2021.09.2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는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2일까지 진행한 『2021년 문경시 추석맞이 특별할인행사』를 통해 4억3천만원(전년대비 24% 증가)의 매출액을 달성하여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으며, 이번 추석맞이 할인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추석연휴 5일간 1억3천만원을 판매하여 평일대비 약 5배 증가했다고 전했다.

특히 중부내륙고속도로 하행선 휴게소 직판장에서 1억2백만원(전년대비 38% 증가), 온라인쇼핑몰『문경사랑 새재장터』 1천3백만원(전년대비 116% 증가)의 매출실적을 달성하면서 하행선 직판장과 비대면 온라인쇼핑몰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와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시는 오미자청, 사과 등 48개의 주요 농특산물 및 가공품을 품목별로 4~20% 할인판매를 진행했으며 그 중 특히 오미자청, 사과가 인기가 높았고, 문경바람, 한닢육수ㆍ맛간장세트, 작두콩두부과자는 첫 할인 행사 품목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행사기간에 문경새재직판장 및 중부내륙고속도로 상하행선 휴게소 직판장에 야외 특판 부스를 운영하면서 제철 신선 농산물인 사과, 오미자, 버섯을 판매하여 오프라인 매출액 상승으로 이어지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패턴 변화에 대응해 SNS(밴드, 페이스북 등) 온라인 판촉·홍보를 통한 문경 농특산물의 인지도 상승이 매출액의 증가로 이어졌고, 직판장에는 신규고객보다 한 번 이상 방문한 단골 고객들이 매장을 더 찾는 ‘단골효과’가 나타나고 있는데, 이는 문경시 우수 농특산물의 맛과 품질을 입증할 수 있는 결과로 분석된다.

함광식 문경시 유통축산과장은 “이번 추석맞이 할인행사 기간 매출액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전년보다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온라인 홍보·판촉을 더욱 강화하고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