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제2차 청소년 Talk Concert 개최
남구, 제2차 청소년 Talk Concert 개최
  • 디지티
  • 승인 2021.11.2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남구청은 25일 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남구청소년창작센터 창공홀에서 Talk Concert ‘그대로인 너!’를 개최하였다.

‘2021 청소년 Talk Concert : 그대로인 너!’라는 주제로 열린 청소년 토크 콘서트에는 남구청, 남구의회 의장 등 청소년 상담자 및 지도자, 유관기관 관계자, 청소년 등 6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청소년 토크 콘서트는 남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17년에 이어 여덟번째 이야기로, 중학생 2명, 고등학생 2명, 학교밖 청소년 1명이 그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생각과 문제에 대해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자유롭게 이야기 하며 자신들의 생각을 풀어내는 자유토론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끝나지 않은 코로나19에 대한 고민, 육식이 부른 환경오염, 어른들의 말이 아이들에게 주는 영향, 위기청소년을 바라보는 시선 등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남구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생리대 정책’에 대한 정책 제안을 토대로 진솔한 답변이 오갔다.

진미경 센터장은 “청소년 토크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그들의 시각에서 이야기를 전달하며, 어른들이 오해하고 있는 청소년의 이야기를 들으며, 세대 간 소통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기 위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조재구 남구청장은 “청소년의 적극적인 정책 활동 참여는 민주시민으로 양성하기 위한 필수 과정이다.”며 “위드 코로나로 다양한 청소년들이 좀 더 많은 소통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 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