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지역과 함께하는 2030 교육포럼』개최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지역과 함께하는 2030 교육포럼』개최
  • 디지티
  • 승인 2019.05.1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와 대구시교육청은 ‘산업과 직업교육의 동반 혁신’을 주제로 제2차『지역과 함께하는 2030 교육포럼』을 개최한다.

5월 17일(금) 오후 2시부터 대구 수성대학교 젬마관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지역 내 중등직업교육과 전문대학 관계자 등 2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직업계고와 전문대학을 아울러 지역사회의 혁신과 직업교육의 과제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이다.

국가교육회의는 지역-산업-삶-교육의 연계를 기반으로 한 2030 미래교육체제 수립을 준비하기 위해 올해 5월부터 경남을 시작으로 지역교육포럼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두 번째 행사로 전통적 교육도시 대구에서 한국 중등직업교육의 현황과 고등직업교육과의 연계, 한국형 커뮤니티 칼리지의 실현가능성 등을 토론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1부와 2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에서는 한국 직업교육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관련하여 총 네 개의 발제가 진행된다.

중등직업교육의 현황과 고등직업교육과의 연계(송우용, 대구광역시 교육청 융합인재과장)를 시작으로, 고등직업교육의 현황과 발전 과제(양광호,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고등직업교육연구소장)에 대한 발제가 이어지며,

정부‧기업‧노조가 함께 일자리 창출 및 인력을 양성하는 독일 직업교육이 한국 직업교육에 주는 시사점(하성식, 우리사회변화연구소장) 및 한국형 커뮤니티 칼리지의 필요성‧가능성‧실현가능성(민숙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연구위원)에 대한 논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 2부에서는 발제의 내용을 바탕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 전문대학생, 직업교육 교사 등이 ‘사람 중심의 직업 교육 혁신’, ‘진짜 꿈을 찾아 U-turn’등 다양한 주제로 현장의 고민을 나누며, 포럼 참석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