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아빠요리 경연대회 개최
대구시, 아빠요리 경연대회 개최
  • 디지티
  • 승인 2019.07.06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7월 6일(토) 오전 10시 엑스코 1층 행복관에서 지역 남성의 보수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아빠와 자녀가 소중한 추억을 쌓으며 소통하고, 가사에 공동 참여하는 모습을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기 위해 ‘아빠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여성 업 엑스포 기간 중에 개최되며, 2016년부터 매년 ‘양성평등 주간’에 일·가정양립 실천을 홍보하기 위해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 주관으로 개최해 오고 있다.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14일까지 공모를 통해 만 5세 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자녀와 아빠가 한 팀으로 구성된 29팀의 가족이 접수된 가운데 심사를 통해 15팀을 선정하여 경연대회를 가진다.

경연대회 주제는 ‘아빠가 차리는 우리 집 저녁밥상’으로 돼지고기 또는 닭고기를 주재료로 활용하여 각자 열띤 요리 실력을 펼치며, 심사내용 으로는 정해진 시간 내 요리 완성도,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여부, 요리선정 동기, 요리에 깃든 스토리텔링 등을 평가하여 우수 팀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해마다 요리대회를 개최하면서 엑스포 관람객들과 참가한 팀의 가족 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로 ‘시민참여 요리게임’을 진행하며, 요리대회 중 특별심사위원의 요리해설, 참가자 인터뷰, 응원가족 인터뷰 등으로 흥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충한 대구시 여성가족정책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아빠와 자녀가 소중한 추억을 쌓으며 소통하고, 가사에도 함께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구지역 남성의 보수적 이미지가 개선되어 일·가정양립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