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예천군 복지박람회 개최
제1회 예천군 복지박람회 개최
  • 디지티
  • 승인 2019.09.2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예천군 복지사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1회 예천군 복지박람회』가 9월 21일 오전 11시 예천읍 한천 도효자 마당에서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복지박람회는 군민에게 복지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주민이 궁금해 하는 복지관련 제도를 안내하는 등 맞춤복지 실현을 위해 공공과 민간이 함께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 앞서 그동안 예천의 사회복지사업 발전에 공로가 있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8명에게 예천군수, 군의회 의장, 예천군 사회복지사 협회장 표창을 수여하였다.

김정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행사는 처음 개최하는 예천군 복지박람회로 작지만 알차게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우리군의 복지를 한곳에 모아 군민들에게 예천군의 복지를 알리는 기회의 장이 되어 의미가 깊다”라고 하였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사회복지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복지박람회를 개최하게 됨을 축하하며 예천군은 앞으로도 군민 누구라도 소외 받지 않는 감동하는 맞춤 복지를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신동은 예천군의회의장은 “민간에서 추진하는 복지박람회를 계기로 사각지대 없는 복지 예천군이 되기를 희망하며, 군민에게 다가가는 진정한 복지가 이루어지도록 민과 관이 상호 협력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라고 하였다.

한편, 『제1회 예천군 복지박람회』는 28개시설과 기관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복지서비스에 대한 복지행정 안내와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인체험, 가상음주체험, 행복한 노년생활을 위한 노년행복 컨설턴트, 노인학대 예방 인형극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주민과 함께한 문화 공연으로 국가대표 태권도 시범과 예천여고 댄스동아리 공연, 예천축협과 한국수자원공사에서 먹거리가 제공되기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